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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세, 비건 인증 화장품 3종 추천 (친환경 에코브랜드)

It's FInn's Place 2021. 6. 16. 19:23

안녕하세요 마케터 Finn 입니다~!


ESG가 요즘 기업 경영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며 많은 변화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부각되지 않았던 환경, 사회적 공헌, 지배구조 등 투명하고 올바른 경영을 위한 평가 척도들이 속속들이 추가되며 기존 브랜드들 또한 변화에 대비를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가치는 소비자들의 구매행태 변화를 볼 때 더욱 두드러집니다. '올바른 가치'를 소비하며 자신의 소신을 표현하고 지지하는 MZ 세대 소비자들은 그 어느때보다도 아래와 같이 고민하며 소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윤리적인 것은 모범적이고 따분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가장 힙한 것이다!


오늘은 이 중에서도 특히 비건 (VEGAN), 그 중에서도 화장품에 집중해 보고자 해요!

비건은 채식 아니야? 비건이란?

비거니즘 (VEGANISM)은 다양한 이유로 동물 착취에 반대하는 운동입니다. 협의의 비건은 동물 섭취에 반대하는 채식 위주의 식습관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보다 포괄적으로는 가죽제품, 오리털, 동물 화학 실험 등 동물을 활용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개념이에요. (위키피디아)

즉, 동물을 착취해서 만든 제품을 지양하는 사람을 비건 (VEGAN) 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비건 화장품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화장품 시험 과정에서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을 지칭해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투명한 기업경영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염원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움직임이에요! 실제로 최근 화장품의 동물실험이 금지된 멕시코를 비롯해, 전세계 약 40개 이상의 국가들이 동물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실험을 금지하고 있어요. (한국은 2017년 '화장품 법'을 시행하며 금지했어요)

"동물성 제품 그만"... 비건 화장품, 만국공통어가 되다 - 시장경제

건강과 환경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트렌드가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 퍼지면서 비건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친환경 행보를 보이는 기업의 제품을 더 선호하는 경

www.meconomynews.com



한국의 경우, 한국비건인증원의 심의하에 아래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제품 및 브랜드에게만 비건 인증을 부여하고 있어요.


1) 동물성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
2) 동물을 이용한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
3) 생산 공정 중 (비건이 아닌 제품과) 교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는 제품

아래 링크를 통해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어요!

비건 인증을 완료한 업소 및 제품을 소개합니다.

비건인증을 완료한 업소 및 제품을 소개합니다.

vegan-korea.com


이런 엄격한 기준하에 비건 인증을 공식적으로 받은 대표 비건 화장품 브랜드 3종을 소개합니다~!

1. 힙한 비건 트렌드의 대명사, 논픽션 (NON FICTION)


요즘 마케터들 사이에서 가히 가장 핫한 브랜드 중 하나인 논픽션, 스튜디오 콘크리트를 이끄는 차혜영 대표가 야심차게 출시한 브랜드에요. 깨끗하고 건강한, 그러나 감각적인 제품 디자인 및 캠페인으로 가히 힙한 비거니즘을 이끌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디자인과 컨셉에 이끌려 제품을 구매하게 되지만, 구매하고 보니 비건이었네?라는 후기가 꽤 있을 정도로 컨셉이 매혹적인 브랜드에요,


저도 후배로부터 선물받아 립밤을 사용하고 있는데, 립밤 특유의 끈적거림 없이 확실히 순하고 바른듯 안 바른듯 한 제품이에요.

감각 있는 언니가 만든 갖고 싶은 뷰티 브랜드
marie claire


2. 서울을 립밤 하나에 담다, 르오에스 (LUOES)


다음은 '꾸안꾸' 립밤으로 와디즈에서 돌풍을 일으킨 비건 뷰티 브랜드 르오에스에요. 부담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실제 남성분들도 부담없이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에요 (남녀 할 것 없이 립밤 색상 하나로 인상에 생기가 들어간다는 후기가 많아요).

비건 화장품이라는 개념을 대중적으로 확산하는데 많은 기여를 한 이 브랜드는, 일상속에 스며드는 시나브로 브랜드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여러 화장품 영역으로 확장하는 중 이에요.

P.S. 르오에스는 SEOUL을 반대로 적은 명칭인데, K뷰티를 세계로 확장시키고자 하는 브랜드의 목표를 담았다고 해요.

르오에스의 대표 제품, 비건 립밤
피부에 자연스러운 혈색을 더하는 컬러 립밤과 무색 립밤으로 제작해 선물용으로 제격
우신사



3. 해외에서 더 유명한 비건 화장품 맛집, 클레어스 (Klairs)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브랜드는 클레어스에요. '심플하지만 충분하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는 클레어스는 2010년 출시된 탄탄한 브랜드에요.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특히 해외에서 더 유명한 브랜드인데, 클레어스 제조사인 Wishtrend TV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무려 167만 명인 것만 보더라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해외 유명 편집샵 Urban Outfitters 에도 입점할 정도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진정한 K뷰티 비건 브랜드에요.

저도 클레어스의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를 비롯하여 여러 제품을 사용중인데, 비건이라 오랜 기간 사용할수록 순함이 느껴진다는 매력이 있어요.


오늘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부상하는 비건 트렌드에 맞추어, 한국 대표 비건 화장품 브랜드 3종을 소개드렸어요. 모두가 신경쓰지 않을 때 나부터 변화를 해 나가면 세상이 바뀌어 나가는 만큼, 비건의 철학에 공감하는 분들이 비건 제품을 더 애용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