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살이/🏝 퇴사기념 제주살이

제주 한달살기 숙소 예약서비스 추천 (미스터멘션)(Day1)

It's FInn's Place 2021. 5. 26. 23:42
팀장님 저 퇴사하겠습니다...!


모든 변화는 결국 두려움을 직면하는 용기에서 비롯되는 것 같다. 그게 비록 정말 원하고 바라던 일이더라도 말이다.

 

많이 가고싶던 회사에 덜컥 합격해서 3년간 정들었던 회사에 퇴사 통보를 (사실 통보라는 단어도 너무 강한 단어인 것 같다. 퇴사 양해... 정도의 표현은 없으려나) 하던 순간에도 사실 이유 모를 두려움이 컸다. 일에 자신감이 잔뜩 붙어 있었으니까, 그 모든것을 내려놓고 새로운 도전을 해야한다는 사실을 맞딱드려야 한다는 점과, 나름 많이 예뻐해주시던 여러 선배님들께 죄송한 마음의 믹스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하지만 이런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시간은 빠르게 흘러갔고, 결국 그렇게 정들었던 회사를 나오게 되었다.

뒷 회사에서 배려?를 해주어 입사까지의 시간적인 여유가 많이 생겼고, 남은 시간 무엇을 하며 보낼지가 새로운 고민으로 부상했다.

 

 

< 퇴사와 무관하게 예정되어 있던 것 >

📍데이터과학 석사 여름학기 수강 - 일과 병행 중 이다. 내 만병의 원인.

📍블로그 시작하기 - 작가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생각 정리 겸 시작.

📍체력 단련 - 위의 것들을 잘 해내기 위한 고육지책. 

 

위의 생활패턴을 유지하면서 함께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을까 생각했고, 결국 제주 반달살기를 결심하게 되었다.

아래는 제주에 가서 뭘 할거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했던 말이다.

 

딱히 가고싶은 곳은 없구요, 운동 공부 하면서 그때그때 여유롭게 시간 보내고 오고 싶어요

 

 

그나저나 어디에서 묵지?

 

숙소 위치를 잡으면서 고려했던 사항은 아래와 같다.

 

📍쉐어하우스가 아닐 것 - 서울에서 룸메이트와 살기에 홀로있는 공간을 원했다. 룸메가 싫어서는 아니다...

📍관광지보다는 현지인스러운 곳이 많은 동네 - 굳이 남들 핫플/카페를 찾아 다니는 성격은 아니다.

📍적당히 생활 시설 잘 갖춰진 동네 - 장보기 및 운동 시설이 갖추어진 여건

 

위 조건을 정리하니 지역은 서귀포로 어렵지 않게 정할 수 있었다 (지극히 개인적).

 

문제는 숙소인데, 가짓수도 많은데다 최근에는 여러 플랫폼이 많다보니 각기 접속해서 비교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그런 와중에 가장 구축이 잘 된 플랫폼 하나를 찾았는데, 바로 미스터멘션 (https://www.mrmention.co.kr/) 이다.

 

 

단기 여행이 아닌 장기 숙박 전문 플랫폼 '미스터멘션'

장점1. 장기 숙박 특화 예약 시스템

 

일반 여행 플랫폼을 이용했을 때 가장 불편했던 점은 단기 사용 고객들과의 충돌이었다.

3주 가량의 기간을 예약해야 하는데 단기 이용 고객도 예약이 가능하다보니, 중간에 하루 이틀씩 예약이 차 있어서 원하는 숙소를 눈물 머금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미스터멘션의 경우 애초에 장기 투숙 전용 플랫폼이다보니, 대부분 숙소들의 최소 숙박 일 수 기준이 7~10일씩 설정되어 있다.

따라서 애매하게 1~2일씩 중간에 부킹되어 예약을 못하는 경우가 없고, 대략 들어맞는 일정을 조회하기 편하다.

 

최소 예약 기준이 7박으로 설정되어 있다

 

요렇게 예약 가능 기간들이 예쁘게 나온다 

 

장점2. 미스터멘션 인증 숙소제 (신뢰도 UP)

 

숙소때문에 고생했다는 사람들 글을 많이 봤다.

모처럼의 기회로 제주살이를 하는 만큼 숙소로 마음고생 하기 싫었고, 미스터멘션 인증제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미스터멘션 인증이란, 쉽게 말해 미스터멘션에서 숙소를 직접 방문해 상태를 확인하고 검증된 곳을 별도 표기해 놓은 곳이다.

단순히 '여기 인증되었음 ㅋ' 과 같은 뱃지만 달아주는 것이 아니라, 인증 숙소는 아래와 같이 숙소 내부 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아래는 직접 묵었던 숙소인데, 영상을 보고 100% 확신하여 바로 예약했다. (결과는 대만족)

 

 

 

장점3. 미스터멘션의 다양한 CS 라인업

 

간과하기 쉬운데, 경험해보니 굉장히 잘 구축되었다고 느낀 부분이다.

 

우선, 모든 안내사항이 호스트와의 직접 소통이 아니라 챗봇 형태로 굉장히 잘 구축되어 있다.

사실 챗봇에는 간략한 내용만 포함되어 오히려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호스트에게 빠짐없는 정보를 요구하는지 거의 대부분의 정보를 여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이용 규칙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성격인데 누락되었다고 느낀 부분이 없었다)

행여 누락된 정보가 있더라도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니 불편이 적다.

 

또 안전거래 방식을 사용해서, 숙소 사기 피해를 줄여준다.

제주 한달살기 인기가 높아지다보니 숙소측으로부터 사기를 당하거나 부당하게 돈을 떼이는 경우가 꽤 있다고 한다.

미스터멘션은 안전거래 방식으로 대금 납부를 중간에서 중재해 주고, 숙소측 과실로 피해 시 보상해주는 제도를 갖추어 더 신뢰가 간다.

 

상처는 직장에서 받는것으로 충분하다

 

미스터멘션의 자체 보상 기준

 

 

아무쪼록 제주 반달살이 첫 날을 서귀포 숙소에서 조용히 맞게 되었다.

당장 내일 뭘 해야할지 감이 잘 오지는 않지만, 걱정이 아닌 설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2021.05.26

 

필자는 미스터멘션 측으로부터 어떤 금전적 보상을 받지 않았으며,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으로 적은 내용입니다.